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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80 쿠페 콘셉트카 공개 난리난 디자인
제네시스 GV80 쿠페
제네시스 GV80 쿠페 콘셉트카 공개 난리난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다행히 디자인이 정말 잘 나왔다는 호평으로 난리가 났는데요. GV80 쿠페 콘셉트카에 집중하는 이유는 GV80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함께 출시하여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을 미리 본다는 것입니다.
콘셉트카인만큼 양산형 디자인과 거리가 먼 디자인이 조금 눈에 띄는데요. 아래에서 GV80 쿠페 콘셉트를 살펴보겠습니다.
제네시스 X 컨버터블을 닮은 디자인
지난해에 공개했던 제네시스 X 컨버터블 콘셉트카 디자인과 많이 흡사합니다. 요즘 외관 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DRL 디자인이죠. GV80 쿠페 역시 X 컨버터블에 적용한 것처럼 헤드램프 위치에 DRL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헤드램프가 없는 것만 봐도 콘셉트카라는 걸 알 수 있죠. 저대로 적용하면 정말 예쁘겠지만 일반 라이트처럼 멀리 밝혀줄 수 없어 시인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아쉽습니다.
디자인 콘셉트는 기존 제네시스 아이덴티티인 '지-매트릭스'에서 '더블 지-매트릭스' 패턴의 크레스트 그릴이 적용하였습니다. 해당 콘셉트는 스포츠 모델로서 양 사이드이 대형 에어 인테이크가 적용되고, 범퍼 그릴도 상당히 크게 적용되어 공기저항을 최소화하면서 웅장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눈에 띄는 한 가지가 있는데 그릴 하단 바디에 적용된 직사각형 모형의 작은 크기의 에어 벤트를 적용하여 엔진 냉각을 위한 최적의 공기 흐름을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그 용도보다는 디자인을 위해 제작된 것으로 느껴집니다.
일체형 쿼드램프
전면부보다 후면부가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후면부에 적용된 테일램프는 슬림한 사각형 디자인으로 적용되었으며, 측면부까지 길쭉하게 뻗었습니다. 그리고 그 두줄 사이에 GENESIS 레터링 엠블럼을 적용하면서 공간 활용을 적절히 잘했죠. 레터링 엠블럼을 LED로 적용했으면 좋았을텐데 아직 법으로 규제하고 있는 게 아쉽습니다.
트렁크 상단에는 공기역학을 고려한 리어 스포일러에 립을 추가로 장착하여 다우포스를 발생해 주행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GV80 쿠페 색상은 마그마 색상으로 공개하였는데 해당 색상으로 공개한 이유는 루크 동커볼케 사장이 말했습니다. "마그마 색상은 자신감 있고 열정적인 색상으로 한국인을 상징한다. 차분하면서도 겸손한 첫인상을 가지고 있지만 적극적인 모습도 겸비한 한국적 성향을 표현했다"라면서 한국인을 위한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새로운 엠블럼
제네시스에서 맘에드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엠블럼 디자인이죠. 콘셉트에서 적용한 엠블럼은 블랙 색상에 날개가 좀 더 디테일하게 적용도어 있습니다. 기존 엠블럼은 꽉 차있었지만 새롭게 적용한 엠블럼은 날개에 틈이 생기면서 더욱 멋있어졌습니다. 그리고 기존에는 많이 돌출됐었지만 신형에는 더 납작해지면서 많이 돌출되지 않은 것도 디자인이 돋보이는 부분입니다.
버킷 시트 적용
버킷 시트는 코너링에서 신체 지지력을 높여 승객의 아넌과 편안함을 제공하며, 차량의 외장과 동일한 색상으로 칠해진 탄소섬유 재질의 등받이는 외향적인 쿠페의 특성을 돋보이게 합니다.
하지만 해당 차량은 콘셉트카로 실제 양산차에 적용하기에는 다소 불편한 점이 많아서 쿠페 모델이 출시된다면 더 편안한 시트가 적용될 것입니다.
인테리어 변화 없을까?
콘셉트에서는 기존 GV80 인테리어에서 큰 변화는 없는 모습으로 포착되었습니다. 아마도 실제 양산형 모델에서도 바뀌지 않을 수도 있지만 아마도 어느 정도 변경은 있지 않을까 예상되죠. G90 풀체인지 모델을 보면 센터 디스플레이가 12.3인치로 크기가 GV80보다 더 작습니다. 너무 크면 조작하기 힘들다는 의미에서 줄였다고 하는데 GV80 디스플레이도 새롭게 디자인될 가능성은 충분합니다.
하지만 현재 인테리어 수준도 훌륭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인테리어 변화는 없어도 괜찮을 듯합니다.
GV80 페이스리프트 하반기 출시
GV80은 3년이 지난 지금에서야 페이스리프트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인기가 많은 차종이거나, 프리미엄 브랜드 같은 경우 개발비가 더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부분변경, 풀체인지 주기가 상당히 깁니다. 그나마 제네시스는 빠른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포드, 쉐보레 같은 경우 4년 넘게 걸리는 경우도 있으며, 풀체인지 같은 경우도 8년 이상 걸리는 모델도 있습니다.
GV80 페이스리프트는 올해 하반기 출시 될 예정인데요. 쿠페 모델까지 나오면 국내는 물론 북미시장에서도 X6와, GLE 쿠페와 경쟁을 펼치게 되는데 여전히 문제는 생산량이 작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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