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아 EV9 예상도 베스트 4 스파이샷 및 스펙 확인
기아 EV9
기아 EV9은 기아의 최초 대형 전기 SUV입니다. 전기차 시대가 급격히 발전하고 현대 기아도 그에 대처하면서 드디어 대형 전기 SUV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EV9은 기아 텔루라이드와 동급 크기를 갖추면서 국내 흥행은 물론 북미 흥행까지 점쳐지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기아 EV9 예상도와 스파이샷, 그리고 최종 확정 스펙까지 짚어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예상도
2022.06.20 - [분류 전체보기] - 현대 아이오닉 6 예상도 베스트 4 포르쉐 닮았나? 실내 디자인 유출
첫 예상도를 보면 기아의 디자인이 물씬 풍겨져 나오는 모스입니다. 얼마 전 콘셉트 디자인을 공개하면서 많은 화재가 되었었는데 콘셉트 디자인을 많이 닮았습니다. 콘셉트에서 적용한 DRL디자인에서 텔루라이드 페이스리프트에 적용한 두줄 수직형으로 된 DRL과 2구 LED 헤드램프가 적용되었습니다.
범퍼에 그릴을 적용하여 그릴 패턴도 상당히 예쁜 디자인으로 적용되었고, 거기에 스키드 플레이트까지 적용하여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을 선보입니다.
측면부에는 요즘 트렌드인 플래시 도어 핸들, 플래그 사이드미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C필러 디자인도 샥스핀 디자인을 하고 있어 기아 패밀리룩을 완성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도 콘셉트 디자인을 대거 적용했습니다. 수직형과 수평형 디자인을 조합한 테일램프 디자인이 새롭습니다. 범퍼에는 스키드 플레이트와 브레이크 등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EV9은 전통적인 SUV 디자인을 갖추고 있어서 짐을 많이 실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두 번째 예상도
이번 예상도는 첫 번째와 비슷하지만 조금씩 살짝 다릅니다. DRL, 헤드램프 디자인은 텔루라이드를 닮았지만 범퍼 디자인에샤 차이를 보입니다.
인테이크에 적용한 패턴은 EV6에 적용한 패턴을 적용하였습니다. 그리고 양 사이드에는 크롬 몰딩을 적용하여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세 번째 예상도
이번 예상도 부터는 사뭇 다른 디자인입니다. DRL 디자인 형태는 동일하지만 좀 더 밋밋해졌습니다. 가장 특이한 점은 바로 헤드램프입니다. 수직형 4구 LED로 디자인되어 있는데 되게 디자인이 어색해지고 디자인들이 따로 노는 느낌입니다.
범퍼에 그릴패턴을 적용했는데 지금까지 기아에서 볼 수 없었던 패턴입니다. 그리고 전면부에 스키드 플레이트까지 적용되어 있습니다.
EV9 네 번째 예상도
마지막 예상도는 세 번째 예상도와 흡사합니다. 밋밋해진 DRL, 수직형 4구 LED 헤드램프가 전혀 어울리지 않습니다. 범퍼에 적용된 그릴 패턴은 EV6애 적용한 패턴과 동일합니다. 그 위에는 번호판이 지라잡고 그 바로 위에는 크롬 몰딩이 위치해 있습니다.
측면부에서도 보면 플래시 도어 핸들을 적용했지만 사이드 미러는 A필러에 적용하였습니다. 요즘 추세는 도어에 장착하는 플래그 타입이 트렌드이지만 3 4 예상도는 A필러에 적용한게 의아합니다.
후면부 디자인 역시 수직형과 수평형이 조합되었습니다. 테일램프 두께도 상당히 두껍게 적용 되어 있습니다.
EV9 스파이샷
스파이샷에서 노출되어 있는 부위는 DRL과 테일램프밖에 없지만 해당 스파이샷은 정차된 차량이라 점등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점등이 되어야 어느 정도 윤곽이 잡히는데 점등이 안 되어 있다 보니 디자인을 알아보기 어렵습니다. 후측면부 사진을 보면 정말 3열 공간이 엄청나게 큰 걸 볼 수 있습니다.
2022.06.16 - [분류 전체보기] - 그랜저 풀체인지 예상도 베스트 3 실내 유출 예상 가격
인테리어 디자인도 어느정도 포착이 되었는데요. 가장 중요한 전면부 인테리어는 위장막으로 가려놓았습니다. 대신 트림은 완전히 가려지지 않은 모습으로 디자인을 살펴보면 안쪽 도어 핸들이 독창적인 디자인을 갖고 있으며, 팔걸이 디자인도 독특한 디자인입니다. 그중에 스피커 위치도 이상한 위치에 있죠.
시트도 아래와 헤드레스트 아래 색상이 투톤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는 다른 정보를 아직 얻기는 어렵습니다.
EV9 확정된 스펙
출시일이 다가오고 있는 EV9 스펙이 일부 확정 되었습니다. 서류로는 보여줄 수 없어서 글로만 적는 점 양해 바랍니다.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 크기 - 전장 5,010mm 전폭 1,980mm 전고 1,750mm 휠베이스 3,100mm
- 배터리 용량 - 기본 76.1kWh, 향속형 99.8kWh
- 플랫폼 - eK
- 모터 - 전륜 160kW 후륜 160kW
- 주행거리 - 기본 365km 향속형 480km(북미 기준)
스펙을 보면 좋은 점도 있지만 안 좋은점도 있죠. 우성 대형 SUV 출시되는 좋은 점과 대용량 배터리가 장착되는점, 하지만 그에 비해 주행거리가 짧은 게 아쉽습니다.
예상 가격은 6,000~8,000만 원으로 확정. 배터리 밀도를 높여 배터리 가격을 40프로 절감하기로 했었죠. 나름 가격대가 그렇게 높지 않은 편이라고 생각하지만 소비자가 보기에는 높은 가격대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최고급 트림 가격이 8,000만 원인건 확실한데요. 보조금을 50% 받게 하기 위함으로 최고트림 가격을 8,000만 원으로 정했습니다.
기아 EV9은 기아 소하리 1 공장에서 생산하며 양산 일정은 2023년 04월로 예정되어 있는데 일정이 더 미뤄질 수도 있어 5월 양산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