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3 아반떼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가격표 옵션
2023 아반떼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2023 아반떼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가격표 옵션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아반떼가 얼마 전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하였죠. 기존 아반떼 디자인도 훌륭했지만 풀체인지 모델을 출시한 지 어느덧 3년이 지났기 때문에 진부해질 시기에 부분변경을 거쳤습니다.
기존 아반떼 모델도 완성도가 높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보고 확실히 디자인의 완성도가 더 높아졌습니다. 최신 트렌드인 깔끔함을 추구하고 날렵한 인상도 심어주고 있습니다. 디자인도 많이 변경된 건 아니지만 바뀔 부분들이 다듬어지고 세련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는데요. 아래에서 디자인과 더불어 가격표, 옵션표, 가격은 얼마나 올랐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확 달라진 전면부
현대에서는 모 아니면 도 체제로 운영하는듯 보입니다. 부분변경은 보통 전면부 디자인에서는 그릴 패턴, 헤드램프 디자인이 바뀌고 후면부에서는 테일램프 디자인이 안 바뀌는 게 특징입니다. 아반떼는 기존 모델이 너무 잘 나왔기 때문에 기존 틀에서 많이 바뀌지 않았지만 꽤 인상 깊은 부분변경을 보여줍니다.
아반떼 디자인을 살펴보면 기존에는 그릴이 범퍼와 하나로 합쳐져서 따로 구분없이 대형 그릴처럼 보였지만 이번에는 그릴과 범퍼를 구분하여 디자인하면서 그릴이 수평으로 길쭉하게 뻗어있고 헤드램프와 일체형으로 디자인되어 있는데 헤드램프도 기존보다 더 슬림해졌습니다. DRL도 살짝 변경 됐는데 마치 끝부분이 입꼬리 올라가듯 변경 됐었지만 이번에는 최대한 수평으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범퍼 그릴은 수평형 바와 수직형 사선바로 디자인 되면서 다소 평범한 디자인을 적용하였는데 그릴 패턴과 동일하게 적용했어도 괜찮았을꺼 같습니다. 에어 인테이크는 상당히 크게 적용되어 있죠.
후면부에서는 범퍼 디자인이 블랙 하이그로시로 변경 되면서 투톤을 형성하고 있죠.
변화 없는 인테리어
이번 아반떼는 인테리어 역시 완성도가 엄청 높기 때문에 인테리어에서 변경된 부분은 없습니다. 페이스리프트에서 자주 있는 일이죠. 대신에 센터 디스플레이에는 최근 UI를 적용하여 화면 배열이 더욱 깔끔해졌습니다.
아반떼는 ▲고강성 경량 차체 ▲동급 최초로 뒷좌석 사이드 에어백(좌/우)을 적용한 8 에어백을 기본 적용해 전방위 충돌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R)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안전 하차 경고(SEW) ▲차로 유지 보조(LFA) 등 주행 환경을 스스로 판단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해 사고를 막고 주행 편의를 높이는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인스퍼레이션에는 모두 기본적용이지만 모던과 스마트에는 현대 스마트센스 I 옵션을 선택해야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고속도로 주행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가, 곡선로) 옵션이 적용됩니다.
동급 최초로는 디지털 키 2와 빌트인 캠을 적용할 수 있으며 선택옵션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2022 아반떼 가솔린 하이브리드 LPi 가격표
이번에 공개된 가격표를 보면 약 100만 원의 가격 인상이 있었습니다. 부분변경임을 감안하면 적당한 수준으로 오른 게 아닌가 생각되지만 경기가 워낙 안 좋다 보니 100만 원도 너무 높은 인상으로 느껴지기 마련입니다. 보통 부분변경에 들어가는 연구비용만 몇천억 원이 투자되기 때문입니다. 가격은 얼마나 인상이 됐을까요?
구분(단위 만 원) | 1.6 가솔린 | 하이브리드 | LPi |
스마트 | 1,960(▲94) | 2,466(▲120) | 2,099(▲94) |
모던 | 2,256(▲113) | 2,698(▲120) | 2,394(▲113) |
인스퍼레이션 | 2,671(▲156) | 3,064(▲178) | 2,797(▲136) |
가격 인상폭을 보면 가솔린과 LPi에서 스마트, 모던 동일하게 94만 원, 113만 원 인상 되었고 최상위 트림인 인스퍼레이션에서는 가솔린 156만 원, LPi 136만 원이 인상되었습니다.
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디자인 공개 예상 가격 스펙
가장 많이 오른 모델은 바로 하이브리드인데요. 스마트, 모던 동일하게 120만 원 인상되었고, 인스퍼레이션은 178만 원이나 인상되었습니다. 얼마 안 오른것처럼 보이지만 준중형 세단임을 감안하면 인상폭은 높은편입니다. 인상률은 4.4%에서 최대 5.8%가 인상 되었습니다.
풀옵션 가격은?
이제 가장 궁금한 풀옵션 가격은 얼마나 될까요? 인스퍼레이션 기준으로 계산을 해보면 1.6 가솔린 2,831만 원, LPi 2,887만 원, 하이브리드 3,224만 원이 됩니다. 선택옵션이 그렇게 많지는 않은데요. 가솔린과 하이브리드는 ▲선루프 45만 원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70만 원 ▲17인치 휠 30만 원 ▲세이지 그린 인테리어 15만 원이며 LPi는 빌트인 캠만 빠지고 나머지 동일합니다. LPi만 빌트인 캠을 적용하지 않는 게 아쉽죠. 그럼에도 1.6 가솔린 모델보다 더 비싸다는 게 의아합니다.
현재 휘발유 가격이 1,629원이며, 가스는 1,050원 정도 하는데 연비를 따져보면 LPi가 그렇게 이득이 되는 부분이 많아집니다. 예전에 저렴할 때나 LPi를 탈만했지만 이제 가스비도 많이 오르면서 휘발유와 가성비를 비교해 봤을 때 좋은 부분이 별로 없습니다.
가솔린 하이브리드 가격 차이 390만 원
최근 하이브리드 인기가 엄청 높아졌는데 하이브리드는 전기 모터와 배터리가 탑재되면서 내연기관보다 가격이 월등히 비싸지게 됩니다. 연비가 좋고 친환경적이라는 장점으로 많이 구매하는데 모두들 연비로 찻값 차이를 뽑지 못하면 구매하지 말라고 하지만 최근 중고차 시장에서 하이브리드의 가격 방어가 상당합니다.
내연기관보다 감가율이 엄청 낮으며, SUV가 중고 감가율이 낮았지만 세단, SUV 할거 없이 하이브리드이거나 차량의 인기가 높은 모델의 경우가 감가율이 낮습니다.
구형 아반떼 하이브리드도 현재 감가율이 신차 대비 4~6% 정도밖에 안 되기 때문에 오래 타지 않더라도 중고차값이 뒷받침해주기 때문에 하이브리드를 구매하는걸 적극 권장 드립니다.
2024 셀토스 출시 가격표 옵션 트랙스보다 더 좋은 점
연비
1.6 가솔린
-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엔진(15") 복합 15.3km/ℓ(도심:13.7km/ℓ, 고속도로:17.7km/ℓ) I CO₂ 배출량 : 107g/km I 배기량 : 1,598cc I 공차중량 : 1,250kg I 스마트스트림 IVT(2등급)
-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엔진(16") 복합 14.8km/ℓ(도심:13.3km/ℓ, 고속도로:17.0km/ℓ) I CO₂ 배출량 : 111g/km I 배기량 : 1,598cc I 공차중량 : 1,265kg I 스마트스트림 IVT(2등급)
-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엔진(16") 복합 14.6km/ℓ(도심:13.1km/ℓ, 고속도로:16.9km/ℓ) I CO₂ 배출량 : 112g/km I 배기량 : 1,598cc I 공차중량 : 1,265(C)kg I 스마트스트림 IVT(2등급)
-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엔진(17") 복합 14.3km/ℓ(도심:12.9km/ℓ, 고속도로:16.4km/ℓ) I CO₂ 배출량 : 115g/km I 배기량 : 1,598cc I 공차중량 : 1,270(C)kg I 스마트스트림 IVT(2등급)
1.6 LPi
- LPi 1.6 엔진(15") 복합 10.5km/ℓ(도심:9.3km/ℓ, 고속도로:12.4km/ℓ) I CO₂ 배출량 : 124g/km I 배기량 : 1,591cc I 공차중량 : 1,260kg I 자동 6단(4등급)
- LPi 1.6 엔진(16") 복합 10.3km/ℓ(도심:9.1km/ℓ, 고속도로:12.1km/ℓ) I CO₂ 배출량 : 126g/km I 배기량 : 1,591cc I 공차중량 : 1,275kg I 자동 6단(4등급)
- LPi 1.6 엔진(17") 복합 10.2km/ℓ(도심:9.0km/ℓ, 고속도로:12.0km/ℓ) I CO₂ 배출량 : 127g/km I 배기량 : 1,591cc I 공차중량 : 1,280kg I 자동 6단(4등급)
1.6 하이브리드
- 가솔린 1.6 하이브리드엔진 (16") 복합 21.1km/ℓ (도심:21.4km/ℓ, 고속도로:20.7km/ℓ) I CO₂ 배출량 : 74g/km I 배기량 : 1,580cc I 공차중량 : 1,355kg I 6단 DCT(1등급)
- 가솔린 1.6 하이브리드엔진 (16") 복합 20.9km/ℓ(도심:20.9km/ℓ, 고속도로:20.8km/ℓ) I CO₂ 배출량 : 74g/km I 배기량 : 1,580cc I 공차중량 : 1,355(C)kg I 6단 DCT(1등급)
- 가솔린 1.6 하이브리드엔진 (17") 복합 19.2km/ℓ(도심:19.5km/ℓ, 고속도로:18.8km/ℓ) I CO₂ 배출량 : 82g/km I 배기량 : 1,580cc I 공차중량 : 1,370kg I 6단 DCT(1등급)
- 가솔린 1.6 하이브리드엔진 (17") 복합 18.9km/ℓ(도심:19.0km/ℓ, 고속도로:18.8km/ℓ) I CO₂ 배출량 : 83g/km I 배기량 : 1,580cc I 공차중량 : 1,370(C)kg I 6단 DCT(1등급)
아반떼 출고기간
아반떼는 북미시장과 유럽시장에서의 인기로 출고기간이 상당히 긴 모델입니다. 가솔린, LPi, N라인 모두 9개월 이상 대기 중이며, 하이브리드는 12개월을 대기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