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현대 투싼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예상도
현대 투싼 페이스리프트
현대 투싼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예상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현대 투싼은 현대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베스트셀링카입니다. 전세계 시장에서 준중형 SUV 판매량이 가장 높은데요. 크기도 적당하고 젊은층, 노년층을 막론하고 전세대에서 인기가 높은 모델입니다.
그렇다보니 현대에서도 가장 심여를 기울여야하는 모델인데요. 현재까지 출시한 투싼중에서 현재 모델이 가장 디자인이 세련됐으며 인기도 가장 높은 시기입니다. 그래서 부분변경을 거칠때가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지금 디자인보다 더 망해버리면 판매량이 급감하기 때문에 디자인을 잘해야 합니다. 아래에서 스파이샷을 보고 설명드리겠습니다.
달라지는 라디에이터 그릴
현재 판매되고 있는 투싼과 비교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현재 판매하는 투싼을 살펴보면 그릴패턴이 모두 일정하게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릴 양 사이드를 DRL을 적용하면서 상당히 혁신적인 디자인을 선보여서 많은 화제가 되었었죠. 스파이샷을 보면 이번 그릴은 확연히 다릅니다.
기존 그릴 패턴은 일정함을 유지해지만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비대칭 디자인을 사용합니다. 비대칭 그릴은 서로 엇갈린 형태로 이루어져 있는 뜻입니다. 현재 노출되어 있는 그릴 패턴을 살펴보면 1, 3, 5 그릴은 같은 위치이지만 2, 4 그릴은 같은 패턴을 적용하면서 서로 비대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해당 그릴은 미국 전용 모델에서 먼저 적용하였습니다.
싼타크루즈 그릴과 동일
현대 싼타크루즈는 미국전용 픽업트럭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투싼과 비슷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지만 다른 디자인인데요. 이번 신형 투싼에는 싼타크루즈 그릴을 적용한 모습을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싼타크루즈도 투싼에 적용한 그릴 DRL을 사용하고 있는것도 동일하죠.
리어에는 큰 변화가 없다?
현재 스파이샷에 포착된 사진에는 리어 램프의 그래픽이 노출되지 않아서 변화를 알아볼 수 없습니다. 페이스리프트의 특징은 디자인만 변화를 주기 때문에 기존 틀에서 큰 변화를 가져오기 힘듭니다. 틀을 바꿔버리면 프레임도 바꿔야되는 상황까지 올 수 있으니 어렵죠.
그래서 보통은 전면부는 DRL과 라디에이터 그릴을 변경하지만 후면부에서는 테일램프 변경하기 보다는 그래픽을 변경합니다. 틀은 깨지지 않으니까요. 투싼 부분변경도 그래픽이 변경됐을것으로 보이는데 어떻게 변경됐을지 상당히 궁금합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투싼 디자인이 정말 맘에 드는 사람 중 한명이니까요.
투싼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첫 번째
예상도를 보면 투싼이 정말 매력적입니다. 최근 현대 신형 모델에 적용하고 있는 수평형 일체형 DRL을 적용하였고 그릴은 싼타크루즈와 동일한 패턴을 적용하였는데 DRL이 그릴에도 적용될지가 조금 의문입니다.
헤드램프는 기존과 동일한 분리형으로 적용하였는데요. 높이는 기존보다 더욱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DRL을 일부러 집어넣은듯한 느낌도 있어서 어색한 부분도 있습니다.
두 번째 예상도
두 번째 예상도에서는 첫 번째와 다른점이 수평형 일체형 DRL이 적용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기존 싼타크루즈와 동일한 그릴을 적용하였고 DRL도 기존과 같은 방식으 'ㄱ'자 형태이면서 그릴과 일체형으로 적용된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그릴 패턴이 상당히 두꺼워지면서 더욱 강렬해진 인상입니다.
헤드램프 디자인은 조금 바뀌었는데요. 사각형 형태로 디자인 되었는데 쏘나타 신형 모델에 적용한것과 같은 형상입니다. 그 이외에 범퍼 디자인도 새롭게 바뀌었는데 디자인에 크게 손대지 않았지만 큰 변화를 가져온 느낌이 강렬하죠.
투싼이 풀체인지 모델을 출시하면서부터 현대차의 인기가 높아지는 시작점이었습니다. 신형 투싼 디자인은 현대의 혁신이었는데 소비자들이 좋아할만한 디자인 요소들을 갖추고 나오면서 상품성까지 갖췄었죠. 최근 원자재 가격이 상승하면서 차값이 비싸지긴 했지만 그래도 가장 타기 무난하면서 좋은 차량이 바로 투싼이 아닌가 싶습니다.
투싼 페이스리프트는 올해 말인 12월에 공개되고 판매될 예정입니다. 예상가격은 지금 모델보다 약 100~200만 원 더 비싸질것으로 추측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