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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포르쉐 카이엔 페이스리프트 출시 가격

by 두리뭉실 오몽실 2023. 7. 12.

2023 포르쉐 카이엔 페이스리프트 출시 가격

2023 포르쉐 카이엔 페이스리프트

2023 포르쉐 카이엔 페이스리프트 출시 가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포르쉐 카이엔은 포르쉐한테는 더할나위 없는 가장 효자모델입니다. 현재도 포르쉐 판매량의 절반을 차지할만큼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SUV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아지면서 스포츠카 브랜드인 포르쉐에서도 카이엔을 출시한 이후로 매출, 영업이익이 대폭 상승했습니다. 그리고 부분변경을 얼마 전 출시했는데요. 아래에서 카이엔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2023 포르쉐 카이엔 페이스리프트
2023 포르쉐 카이엔 페이스리프트

소폭 달라진 디자인

카이엔은 진정 페이스리프트 답게 소폭 달라진 디자인 변경을 거쳤지만 나름 임팩트가 있습니다. 기존 카이엔은 사각형 형태의 모서리 4점이 DRL이었고 그 중앙에 1구 LED 헤드램프를 적용했지만 반대로 헤드램프를 4구 LED로 변경고 헤드램프 윗부분에 한 줄을 DRL로 적용하고 4개의 DRL 구성은 유지하였습니다.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모든 주행 상황에 맞춰 도로를 비추고, 공기 정화 시스템은 실내 공기의 오염 물질을 걸러냅니다.

그릴 패턴도 기존 3개의 수평 바에서 2개의 바로 줄인것 외에는 전면부 디자인에 큰 변화가 없습니다.

후면부
2023 포르쉐 카이엔 후면부
조수석 디스플레이
인테리어

후면부 디자인에는 큰 변화가 없습니다. 후면부는 그냥 똑같다고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이번 페이스리프트는 외관보다 인테리어 변화제 집중했습니다.

인테리어는 조수석에 디스플레이를 설치하면서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갖췄습니다. 크기는 12.3인치 크기의 듀얼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으며 클러스터는 조금 더 큰 12.6인치 크기가 적용되었는데 12.6인치는 상당히 이례적입니다. LCD 디스플레이는 크기가 정해져 있는데 카이엔을 위해 0.3인치 크기를 더 키운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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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대시보드에 통합된 기본 사양의 12.3인치 센트럴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를 통해 다양한 기능들의 중앙 제어가 가능하며, 스포티파이, 애플뮤직과 같은 앱의 최적화된 연결성도 갖췄습니다.

조수석은 10.9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라 카이엔 최초로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조수석 디스플레이를 적용한것도 좋지만 그렇게 미래지향적으로 보이지는 않죠. 하지만 조수석에 탑승한 승객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데 최근에 인기가 많은 넷플릭스, 왓챠, 디즈니 플러스 등 시청할 수 있는데 좋은점은 운전석에서 조수석 디스플레이가 보이지 않도록 특수필름을 붙여 운전자의 시야를 차단했습니다.

예상가격
예상 가격

신형 카이엔은 3가지 신규 커럴를 포함한 확장된 컬러 팔레트, 최대 33kg 무게를 줄일 수 있는 카이엔 쿠페 경량 스포츠 패키지, 20, 21, 22인치 휠 크기도 확장하습니다.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며,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옵션 사양으로 새롭게 제공됩니다. 두 개의 고화질 모듈과 헤드램프 당 3만2,000개 이상의 픽셀을 갖춘 혁신적인 기술은 마주 오는 운전자를 식별하고, 하이빔의 빛을 픽셀 단위로 차단하여 눈부심을 감소시킵니다. 모듈의 밝기는 주행 상황에 따라 1,000단계 이상 조절이 가능합니다.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조명 모드는 다양한 운전 상황에서 안전성과 편안함을 향상시킵니다.

이번에 적용한 어시스턴스 시스템은 새롭게 최적화되고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형 카이엔에는 액티브 스피드 리미터, 방향 전환 어시스트, 코너링 어시스트 그리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일부인 개선된 포르쉐 이노드라이브가 포함됩니다. 이를 통해, 고속도로와 주요 도로의 교통 체증뿐만 아니라 위험한 상황에서 운전자를 더욱 적극적으로 보조합니다.

신형 카이엔은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를 포함한 스틸 스프링 서스펜션을 기본 사양으로 장착합니다. 새로운 쇽업소버는 2밸브 기술이 적용되어 리바운드와 컴프레션 스테이지가 분리되었고 이를 통해 모든 주행 상황에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저속 주행의 승차감, 역동적인 코너링 시 핸들링, 롤·피치 제어가 현저하게 개선됐습니다.

2밸브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은 주행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기본 사양 및 이전 모델 대비 부드러운 서스펜션은 차량을 안정화시키며, 간편한 온·오프로드 핸들링을 가능하게 합니다.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은 주행 정밀도와 성능을 향상시키고 역동적인 주행 상황에서 차체 움직임을 줄여줍니다. 서스펜션은 노멀(Normal), 스포츠(Sport), 스포츠 플러스(Sport Plus) 주행 모드를 분명하게 차별화합니다.

카이엔 GT
2023 카이엔 GT

성능 업 된 엔진

유럽에서는 총 3개의 엔진 타입으로 판매됩니다. 신형 카이엔 S는 기존 V6 엔진에서 4L V8 엔진으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최고출력 474마력, 최대토크 61.2kg.m의 힘을 갖췄는데 이전 모델 대비 출력은 34마력, 토크는 6.1kg.m이 증가했습니다. 제로백은 4.7초밖에 소요되지 않으며 최고시속은 272km/h입니다.

엔트리 모델은 3L V6 터보엔진을 장착하고 최고출력 353마력, 최대토크 51kg.m의 힘을 발휘하는데 기존 모델 대비 출력은 13마력, 토크는 5.1kg.m이 증가한 수치입니다.

카이엔 E-하이브리드는 기존 대비 30kW 향상된 176마력(130kW)의 모터를 탑재하여 최대출력 470마력을 뽐내면서 카이엔 S와 같은 힘을 발휘합니다. 배터리 용량은 17.9kWh에서 25.9kWh로 6kWh 더 업되었으며, WLTP 기준 최대 순수 전기로 주행할 수 있는 거리가 90KM까지 가능합니다. 새로운 11kW 온보드 충전기는 최적의 충전 조건을 갖출 경우 충전 시간은 2시간 30분 미만이라고 합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아쉽게도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죠.

최고급 모델인 터보 GT는 쿠페모델만 판매하며 4L V8기통 최고출력 659마력으로 기존대비 19마력 증가하여 제로백은 단 3.3초만에 돌파하며 최고속도는 305km/h에 달합니다.

예상 국내 가격

현재 독일에서 판매되는 가격은 89,097유로(약 1억 3,000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우리나라도 적어도 1억 2,000만 원 이상부터는 시작할것으로 보이는데요. 1억 2,000만 원이면 900만 원 오른 가격대로 부분변경임에도 가격인상이 상당히 높죠. 벤츠보다 더 윗급의 브랜드이기도 하고 자동차 원자재 가격 상승과 인건비 상승의 요인이 상당히 큰듯합니다.

제 예상으로는 1억 2,000~1억 3,000만 원 사이에 시작할것으로 보이며, 최상위 모델인 GT 모델은 2억 원을 훌쩍 넘길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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