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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EQE SUV 가격 옵션 할인 프로모션
벤츠 EQE SUV
벤츠 EQE SUV 가격 옵션 할인 프로모션에 살펴보겠습니다. EQE SUV는 말 그대로 EQE의 SUV 버전입니다. 벤츠에서 지을 이름이 없는지 참 성의 없이 보이죠. 조금 새로운 이름을 만들었으면 좋았을 텐데 일을 하기 싫은 건지 아니면 EQE를 강조하기 위함인지 모르겠지만 아마도 후자겠죠.
현재 EQE 모델도 국내에서 판매량이 저조한다 EQE보다 더 비싼 EQE SUV도 마찬가지인 상황입니다. 가격이 비싼것도 있지만 전기차 시장이 많이 인기가 시들해진 이유도 있죠. 아래에서 EQE SUV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망둥어 디자인?
디자인도 기존 EQE 디자인에서 수직으로 늘어뜨려놓은듯한 느낌이 강합니다. 헤드램프는 EQE보다 더욱 커졌으며, 라디에이터 그릴에 적용된 하이그로시는 수직으로 범위가 더 넓어졌습니다. 그렇다 보니 더욱 둔해진 느낌이 강한데요. 벤츠는 준대형 SUV인 만큼 차량을 더욱 크게 보이게 위해 이렇게 디자인했을 것 같습니다.
DRL 디자인 역시 헤드램프 상단과 하이그로기 상당에 적용하면서 일체형처럼 보여지나 중간에 끊어지는 경계선이 확인됩니다.
범퍼 디자인은 EQE처럼 하이그로시가 감싸고 있는 형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EQE와 거의 동일하죠. 그릴 패턴도 마찬가지로 엠블럼이 패턴으로 적용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 해당 패턴은 벤츠 전기차에 모두 적용되고 있는데 옵션으로 적용되는 모델들이 다수입니다.
EQE와 거의 동일한 디자인
전면부는 늘어놓은것 이외에 거의 동일한 디자인들이 적용되었습니다. 일체형 테일램프에서 심장 박동수 패턴을 적용하였는데 연결된 중앙 부분 램프가 더 두껍습니다. 리플렉서는 범퍼에 적용되었으며, 머플러가 필요 없지만 머플러가 있는 것과 같은 디자인을 적용하였죠.
전체적으로 후면부 디자인은 맘에 드는 편입니다. 아지만 너무 깔끔한게 흠이라고 할 수는 있겠지만 깔끔한 걸 추구하기 때문에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크로스오버 디자인
준대형 SUV은 EQE SUV는 GLE 모델보다는 조금 작고 GLC보다는 큰 사이즈 준대형 SUV입니다. 전장 4,865mm, 전폭 1,940mm, 전고 1,685mm, 휠베이스 3,030mm 크기의 준대형 SUV입니다. 솔직히 이 사이즈는 싼타페 수준의 사이즈로 준대형이라고 하기에는 애매한 사이즈입니다. 적어도 4,900mm 이상의 크기를 갖추어야 준대형 SUV라고 할 수 있죠.
측면부에서 특징은 플러시 도어 핸들을 기본적용하는데 측면부에서 특별한 디자인은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전통적인 SUV가 아닌 크로스오버 디자인으로 저굥됐다는점이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GLE는 보통 박스카 형태로 실용성을 많이 따져서 나왔지만 EQE는 쿠페형 모델이 따로 나오지 않으려고 하는지 크로스오버로 디자인을 했다는 건 그만큼 디자인의 중요성을 인지했기 때문에 트렌드인 크로스오버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인테리어
EQE SUV도 마찬가지로 EQE처럼 하이퍼 스크린을 적용하지 않고 S클래스와 같은 방식으 센터 디스플레이를 적용합니다. EQS와 같은 하이퍼스크린은 AMG 모델에만 기본적용되며 선택옵션에도 빠져있어서 아쉬울 따름이죠. 벤츠는 이렇게 하여 S클래스와의 급을 나누는 모습입니다. 1억 원이 넘어가는 가격인데도 하이퍼 스크린을 적용해주지 않다니 아쉽습니다. 소비자분들도 보통은 저와 같은 생각이실 듯합니다.
센터 디스플레이는 12.8인치 OLED로 적용되었고, 계기판은 12.3인치 와이드스크린 콕핏으로 적용되었습니다. 레이어 인터페이스가 탑재되어 직접 메뉴를 선택하거나 변경하지 않아도 주변 도로 상황과 사용자의 행동 변화를 감지하여 실시간 정보 업데이트 또는 주행 상황에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역시 기본으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EQE SUV 가격
EQE SUV는 350 4 MATIC 1억 990만 원, EQE 500 4MATIC 1억 2,850만 원, 런칭 에디션 1억 3,400만 원 3가지로 판매됩니다. 아직 국내에는 EQE SUV AMG 모델이 출시되지 않았지만 곧 출시될 예정이죠. SUV인만큼 EQE보다는 1천 만원 더 높은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선택옵션을 더한다고 훨씬 더 높은 가격대로 출고가 됩니다.
선택 옵션
벤츠도 선택옵션 가격이 장난 없죠. 준중형 국산 세단 가격만큼의 옵션값이 나오는데요. EQE SUV 마찬가지로 선택옵션 가격이 상당합니다. 아래에서 가격과 종류를 살펴보겠습니다.(EQE 350 4MATIC 기준)
- MANUFAKTUR 다이아몬드 화이트 브라이트/알파인 그레이 솔리드 204만 원, 그 외 무료(선택 1가지)
- 21인치 5-트리플-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 175만 원, 20인치 5-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 37만 원, 그 외 무료(선택 1가지)
- 어쿠스틱 컴포트 패키지 185만 원
- 나파 가죽, 발라오 브라운/네바그레이&블랙 466만 원, 가죽, 블랙/발라오 브라운, 네바 그레이/비스케이 블루&발 라오 브라운 410만 원, 가죽 블랙/스페이스 그레이 369만 원, NEOTEX/ARTICO 블랙/발라오 브라운, 네바 그레이/비스케이 블루 42만 원 그 외 무료(선택 1가지)
- 앞 좌석 멀티컨투어 시트 300만 원
- 브라운 오픈-포어 마그놀리아 우드 트림, 메르세데스-벤츠 패턴 162만 원, 선상 오픈-포어 월넛 우드 트림 142만 원, 안트라사이트 3D 릴리프 쿡 트림 102만 원, 앤트러사이트 라임 우드 트림 61만 원, 레이저 컷 백릿 트림, 메르세데스-벤츠 패턴 50만 원, 그 외 무료(선택 1가지)
- 에어 밸런스 패키지 70만 원
- 3D 계기판 204만 원
- 리어 액슬 스티어링(10도) 267만 원
해당 선택 옵션 중에서 가장 비싼 금액대로만 설정을 하여 가격 책정을 해보면 차량 가격 1억 990만 원에서 선택옵션 2,033만 원을 더해 1억 3,023만 원으로 책정됩니다. 옵션질이 장난 아니죠.
EQE SUV 할인 프로모션
현재 EQE 모델은 할인이 1,000만 원 이상 들어가서 8,000만 원대에 구매가 가능하지만 EQE SUV는 생각보다 할인율이 낮습니다.
구분 | 가격 | 할인 | 벤츠 금융할 |
EQE 350 4MATIC | 1억 990만 원 | 660만 원(6%) | 800만 원(7.3%) |
EQE 500 4MATIC | 1억 2,850만 원 | 770만 원(6%) | 900만 원(7%) |
EQE 500 4MATIC 런칭 에디션 | 1억 3,400만 원 | 300만 원(2.2%) | 300만 원(2.2%) |
벤츠의 베짱이 두둑한 것 같습니다. 더 할인해 줘도 모자랄 판에 할인율이 너무 낮죠. 판매량을 보면 극악인데 뭐 이런 배짱을 부리는지 모르겠습니다. 지난달에는 151대를 판매했는데 BMW i4보다 2대를 덜 팔았네요.
전기차에서만큼은 벤츠가 프리미엄 브랜드로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차라리 일반 브랜드로 보이게 됩니다. 내연기관에서는 확실히 좋은 건 인정하지만 전기차에서는 글쎄요. 차라리 BMW 브랜드가 더 우위라고 생각됩니다.
선택은 여러분들 몫이지만 전기차 시장은 확실히 다르다는 걸 인지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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