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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 5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포착 달라지는 점은?
아이오닉 5 페이스리프트
아이오닉 5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포착 달라지는 점은? 현대 아이오닉 5는 현대의 첫 전기차 플랫폼인 E-GMP인 eK 플랫폼으로 만든 첫 모델입니다. 그리고 현재는 전기차 시장에서 선두자리에 올라와 있으며 판매량도 중국 업체는 제외하면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북미시장에서는 2위를 차지하고 있죠.
그리고 현재 전기차 시장에서는 현대 기아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이 제대로 된 성능을 발휘하고 있죠. 그런 아이오닉 5가 출시 3년이 되어가고 있는 시점에서 부분변경 스파이샷이 포착되었습니다.
뭐가 바뀔까?
현재 스파이셧에서는 어떤 디자인이 바뀌었는지 잘 보이지 않습니다. 부분변경에서는 보통 DRL 디자인을 가장 먼저 변경하는 게 추세인데 DRL 디자인의 변경되는 부분이 보이지 않고 현재와 동일해 보입니다. 그리고 범퍼에는 4개의 원형으로 된 노출부위가 있는데 해당 부위는 전방 센서로 인해 노출되어 있어서 디자인적으로 변경되는 지점을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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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면부도 달라진건 안 보인다
후면부에서도 디자인 노출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기존에 적용된 램프는 아이스 큐브 디자인이 여러 개로 적용된 디자인으로 크게 달라진 모습은 안 보입니다. 아마도 현재 디자인에서 크게 손댈 곳이 없다고 생각한 것이겠죠.
제 생각도 현재 아이오닉 5 디자인이 전혀 노후화되지 않았고, 미래지향적 이미지가 더욱 강하기 때문에 페이스리프트 시점이 빠르다고 느껴집니다.
예상 인테리어
인테리어는 아직 포착이 되지 않았는데요. 아마도 제 예상에는 최근 출시한 싼타페 디자인이 적용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하지만 곧 출시되는 GV80에 적용되는 27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가능성도 높아 보입니다. 아마도 전자보다는 후자의 가능성도 높은데요. 현재차 관계자가 밝히기로는 GV80에 적용되는 27인치 디스플레이는 GV80 이후 모델들에게 순차적으로 적용한다고 밝혔죠. 제네시스뿐만 아니라 현대, 기아 모두 적용된다고 밝혔습니다.
그렇다면 2024년에 출시되는 아이오닉 5의 디스플레이는 27인치가 적용될 가능성이 매우 높겠죠?
새롭게 적용되는 27인치 디스플레이는 단지 가로로만 길게 적용하지 말고 세로도 더 키우면서 비율이 잘 맞는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주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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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거리 늘어날까?
현재까지는 배터리 성능이 개선되지 않았기 때문에 주행거리가 더 늘어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까지 그렇게 혁신적으로 배터리 에너지밀도가 올라간 모델이 없죠. 에너지밀도도 밀도지만 배터리 가격을 낮추는 게 가장 큰 숙제입니다. 전기차 시장에 정체기가 오면서 판매량이 반대로 감소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시장을 살리기 위해서는 가격대를 좀 더 하향평준화 해야 하는데요. 배터리 기술이 발달해서 배터리 가격을 낮춰줘야 소비자들이 다시 전기차를 구매하게 될 것입니다.
아이오닉 5 옛날에 현대에서 출시했던 포니 디자인을 재구성한 모델로서 뜻깊다고 할 수 있는데요.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면서 가격대는 올리지 않는 선에서 출시를 해야 승산이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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