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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3 시리즈 전기차 i3 공개 주행거리 500km 이상 가격
BMW 3 시리즈 전기차 i3
BMW 3 시리즈 전기차 i3 공개 주행거리 500km 이상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BMW가 최근 내연기관을 풀체인지 하면서 전기차를 동시에 출격하고 있습니다. BMW 7 시리즈와 i7, BMW 5 시리즈 풀체인지가 출시되면서 i5도 공개를 앞두고 있죠. 그리고 3 시리즈 역시 얼마 전 i3를 공개하였습니다.
원래 BMW i3는 초소형 전기차였지만 이제는 단종이 되고 i3는 3 시리즈의 전기차 모델이 되었습니다. 보통은 풀체인지를 하면서 출시하는데 이번에는 신모델이 나오기도전에 출시하게 되었는데 어떤 영문인지 살펴보겠습니다.
3 시리즈 전기차 공개
BMW 3 시리즈는 준중형 세단으로 베스트 셀링카 중 하나입니다. 현재 세단 시장이 많이 죽어서 판매량이 감소했지만 그래도 높은 판매를 유지하고 있죠. 기존에 출시했던 i3는 초소형 전기 차이지만 전기차 시장이 판도가 바뀌면서 단종되었으며 이제는 3 시리즈 전기차에 i3로 이름을 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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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은 최근 출시된 페이스리프트 디자인들과 조금 다르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이 필요 없기 때문에 하이그로시에 패턴을 입혀 입체적인 디자인을 적용하고, DRL 디자인은 날카롭게 바뀌면서 좀 더 스포티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범퍼 그릴과 에어 인테이크 디자인이 바뀌면서 i3만의 특징을 살렸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에서 테일램프는 기존 3 시리즈와 동일하며 대신 머플러가 사라지고 그 자리에 리플렉터가 적용 되었습니다. 그리고 리플렉터를 감싸고 있는 크롬 테두리가 마치 머플러가 있는 것처럼 강조하는 모습이죠.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인테리어도 최근 디자인에 맡게 바뀌었습니다. BMW i4를 보면 알 수 있는데요. 4 시리즈에는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아니지만 i4에는 적용되었지만 3 시리즈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하면서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였으며 i3에도 동일한 인테리어를 적용하였습니다.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하면서 물리적인 버튼은 거의 삭제해버리고 센터 디스플레이에서 조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디자인상으로는 깔끔하지만 조작하는데는 상당히 불편한데요.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은 버튼으로 남겨놓는 게 훨씬 좋은데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또 하나의 특징은 물리적인 버튼을 대거 삭제하면서 센터페시아를 제거해버려 공간이 많아 남는데요. 그 공간을 수납함과 컵홀더로 사용하면서 더 넓은 공간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3 시리즈와 인테리어가 다른 점을 찾아보기는 어렵죠.
센터 콘솔에 있는 전자식 기어 노브에서 기어 시프터로 변경하면서 콘솔이 상당히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BMW i3 주행거리
i3 주행거리는 무려 526km로 책정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중국 기준입니다. 해당 모델은 전 세계로 출시되는 게 아닌 중국 전용 모델로서 테슬라 모델 3을 견제하기 위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해당 모델은 롱 휠베이스 모델로 제작됐는데요. 중국 시장에서는 롱 휠베이스 모델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i3는 후륜 전기모터가 장착되어 최고 285마력, 최대토크 40.8kgf.m의 힘을 갖췄으며, 배터리 용량은 70.3 kWh가 장착되었습니다. 배터리 충전은 95kW 급속 충전을 지원하여 10~80%까지 충전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단 35분입니다.
롱 휠베이스인만큼 차량 크기는 5 시리즈급에 속한데요. 전장 4,872mm, 전폭 1,825mm, 전고 1,435mm, 휠베이스 2,966mm로 휠베이스만큼은 대형 세단에 버금가는 크기를 갖췄습니다. 휠베이스가 커진 대신 트렁크 용량은 기존 480L에서 410L로 줄어들었습니다.
국내 출시할까?
현재까지는 중국전용 모델로 출시했지만 전 세계적으로 출시할 가능성은 충분합니다. BMW 5 시리즈 풀체인지를 출시하면서 i5도 출시될 예정이며, 7 시리즈, i7도 동시에 출격했죠. 3 시리즈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했는데 i3가 풀체인지 모델을 출시할 때 출시되면 다른 브랜드에 비해 준중형 전기차가 많이 뒤처지게 됩니다.
최근 전기차 시장을 보면 준중형 세단인 모델 3가 가장 많은 판매를 보이고 있는걸 보면 세단과 SUV를 떠나서 주행거리가 긴 모델 3을 더욱 선호하고 있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그렇다면 BMW에서는 가장 많이 판매되는 준중형 모델인 i3를 빠르게 출시할 필요가 있다는 뜻이 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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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중국에서 공개된 가격은 349,900위안으고 약 6,700만 원입니다. BMW iX3 가격은 399,900 위안으로 7,700만 대비 약 960만 원정도 저렴합니다. 이 정도 가격이면 국내에 들어오면 중국 가격과 비슷하게 책정될 텐데 모델 3가 8,000만 원을 넘어선 가격대를 보면 차라리 i3를 선택하는 게 더 좋은 선택지가 되어 높은 판매를 보여주겠죠.
3 시리즈 역시 국내에서 못 팔리는 모델이 아니기에 i3가 국내에 출시되면 충분히 높은 판매량은 보장됩니다. 특히나 전기차는 높은 가격대로 인해 진입장벽이 높기 때문에 대형 차량인 i5 같은 경우 접근성이 어려워 i3가 출시되어야 높은 판매가 기대되는데요. 국내에도 꼭 출시 되었으면 하는 모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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