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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BMW X5 페이스리프트 출시 멋져진 X5

by 두리뭉실 오몽실 2023. 2. 15.

2024 BMW X5 페이스리프트 출시 멋져진 X5

2024 BMW X5 페이스리프트

2024 BMW X5 페이스리프트 출시 멋져진 X5. 부분변경 스파이샷이 포착되었을 때는 크게 변경되지 않을 것으로 추측했지만 상당히 세련된 이미지를 갖춰서 놀랬습니다. BMW가 스파이샷에서는 출시 전까지 디자인을 감추는 것 같죠.

과연 어떤 디자인을 갖췄을까요? 독일 브랜드들의 특징을 보면 페이스리프트에서는 디자인 크게 변경되지 않지만 최신 트렌드가 페이스리프트 디자인도 많이 변경하는 추세이다보니 BMW도 디자인이 상당히 변경되었습니다. 아래에서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X5 페이스리프트
X5 페이스리프트 DRL

확 달라진 헤드램프

페이스리프트에서는 보통 헤드램프 형태는 그대로 적용하지만 기존 모델 대비 약 35mm 정도 폭이 얇아졌습니다. 그래서 눈매는 더욱 매서워 보이죠. 그리고 DRL 디자인의 변화가 가장 눈에 띕니다. BMW의 기존 DRL은 헤드램프를 아래로 감싸고 있는 'U'자 형태였지만 신형 X5는 '><' 부등호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헤드램프는 2구 LED가 적용되고 옵션에는 어댑티브 LED 헤드램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 X6에만 적용되고 X5에만 적용되지 않았던 일루미 네이티드 그릴이 X5에도 새롭게 적용되었으며, 수직형 에어 인테이크가 적용되고, 범퍼 그릴 중앙에는 레이다 판이 적용되어 자율주행을 담당합니다. 범퍼 그릴을 감싸고 있는 크롬 가니쉬도 또 다른 매력이네요.

X7 페이스리프트에는 분리형 램프를 적용했지만 X5에는 적용하지 않은게 살짝 의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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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X5 페이스리프트 후면부

세련된 테일램프

BMW의 테일램프 특징 중 하나는 입체적인 램프에 치중했지만 X5 부분변경에는 그래픽 디자인까지 신경 써 트렌디 해졌습니다. 화살 모양의 그래픽에서 중앙부를 얇게 가로지르는 방향지시등이 진부함을 없애줍니다.

범퍼에는 스키드 플레이틑 적용하고 양 사이드에 직사각형 디자인의 듀얼 머플러 팁까지 완성되었습니다. 테일램프의 변화 하나만으로도 날렵한 인상을 심어주죠.

일체형 디스플레이

일체형 디스플레이 적용

BMW도 4 시리즈에서부터 일체형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있으며, 모델 변경을 하는 모델마다 순차적으로 적용 중입니다. X7에 이어 X5에도 일체형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였습니다. 클러스터는 12.3인치, 센터 디스플레이는 14.9인치 크기를 적용하고 전자식 변속레버에서 전자식 기어 시프터로 적용되었습니다.

센터 디스플레이는 터치도 가능하지만 iDrive 로터리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조작도 가능합니다. 운전하면서 조작할 대는 iDrive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게 아주 유용합니다. 컨트롤러가 불편하면 음성 인식을 사용하여 조작도 가능합니다.

센터페시아에 적용되었던 물리적 버튼을 가장 간소화하면서 깔끔한 인테리어를 완성하였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주행거리 길어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기존에는 xDrive 45e였지만 50e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최고출력 483마력, 699Nm의 토크를 발휘하며 제로백은 무려 4.6초 만에 도달합니다. 배터리 용량은 기존 24kWh에서 29.5kWh로 향상하면서 전기로만 가능한 주행거리는 미국기준 64km를 주행가능하며 기존보다 16km 향상되었습니다. 날씨가 따뜻할 때나, 회생제동을 이용하면 실주행거리는 더욱 길어지게 되죠.

X7에서 차용한 새로운 엔진 라인업은 대부분의 모델에 편리한 파워 부스트를 제공하는데, 하위 모델인 X5 sDrive40i, xDrive40i는 모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3.0L 트윈터보 인라인 6기통 엔진이 탑재되어 기존보다 40마력 더 높은 380마력 및 540NM 토크를 발휘합니다. 고성능 모델인 M60i 모델에서는 출력 토크 동일하지만 4륜 스티어링이 가능한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이 장착되어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새롭게 장착된 하이웨이 어시스턴트는 레벨2+ 자율주행 패키지로 미리 매핑된 주요 도로망의 특정 구간에서 최대 137km/h에서 운전대에서 손을 뗄 수가 있습니다. 이 기능은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패키지 옵션의 일부이며 iX와 X7에 먼저 적용되었습니다.

국내 출시일
국내 출시일

그 바뀌 새로운 기술로는 5G 커넥티비티, 애플 및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위한 스마트폰 키 기능, 증강 현실 내비게이션, 향상된 음성 작동 등이 있으며, 후진 어시스턴트 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스마트폰으로 주차 보조 기능을 최대 10가지의 다양한 동작을 저장까지 할 수 있습니다.

국내 출시일

BMW는 국내 시장을 아주 중요하게 생각하면서도 우선순위로 생각하고 있는 국가입니다. 인구가 적은 나라에서 이렇게 고가의 브랜드가 판매량이 높기는 쉽지 않으니까요. 벤츠에 비해 BMW는 국내 투자도 상당하죠. 그래서 X5 신형 모델이 올해 하반기에는 국내 출시할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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