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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반떼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예상도 베스트 4

by 두리뭉실 오몽실 2023. 2. 18.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예상도 베스트 4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예상도 베스트 4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아반떼는 7세대 풀체인지 모델을 출시 이후 3년 만에 부분변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대 기아가 부분변경 주기가 2년 6개월 주기로 변경을 하고 있지만 최근 판매량이 급증하면서 부분변경 주기가 3년 이상으로 늦춰졌습니다.

판매량이 높아지면 변경 주기가 길어집니다. 그렇다보니 평균 변경 주기가 3년을 넘기고 있습니다. 현재 아반떼도 판매가 잘되는데 변경 주기를 더 길게 잡아도 되는데 살짝 아쉬운데요. 아무튼 디자인이 과연 어떻게 변하게 될까요?  아래에서 스파이샷과 예상도를 보겠습니다.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예상도 베스트 4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크게 변화 없어보이는 아반떼

현재 보이는 스파이샷에서는 디자인의 변화가 크게 없어 보입니다. 그릴 패턴도 기존과 흡사하고 DRL 디자인이 살짝 바뀐 모습입니다. 그리고 테일램프에도 크게 변화된 모습은 안 보이는데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지금 스파이샷으로만 확인하면 많은 변화는 없어 보이는데 과연 페이스리프트한 모습은 어떨까요? 아래에서 예상도를 살펴볼게요

예상도(출처: 갓차 유튜버)
예상도(출처: 갓차 유튜버)

예상도 베스트 1

차에 관심 없는 분들이 본다면 어떤 점이 달라졌나 의아해 할 수 있을 정도로 디자인이 크게 변화가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차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디자인의 변화를 알아차리죠. 우선 그릴 패턴이 직삼각형 패턴으로 변경되고 너비가 상당히 넓어졌습니다. 그리고 범퍼 그릴과 경계선을 만들면서 그릴과 범퍼는 분리형으로 제작되었죠. 에어 인테이크는 사이즈가 더욱 커지면서 웅장한 느낌을 자아내고, 헤드램프는 뒤 꼬리를 없애고 drl 디자인과 헤드램프를 좀 더 길쭉하게 늘어뜨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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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도 강열한 인상이었지만 옆으로 늘리면서 살짝 더 강렬한 인상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아반떼 부분변경 예상도(출처: 뉴욕맘모스)
아반떼 부분변경 예상도(출처: 뉴욕맘모스)

예상도 베스트 2

첫 번째보다 두 번째가 더욱 신빙성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 이유는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역시 새로운 패밀리룩인 일체형 DRL을 적용하는데 아반떼가 쏘나타와 비슷하게 출시하는데 일체형 DRL을 하지 않는 건 조금 맞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그렇다고 한들 첫 번째 예상도가 틀린 건 아닌데요. 저의 의견이 두 번째 예상도와 비슷한 생각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디자인을 살펴보면 첫 번째와 공통된 디자인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범퍼 그릴이 분리되괴 직삼각형 패턴을 적용하고 높이가 낮아지는 대신에 너비가 더 넓어졌습니다. 범퍼 양 사이드에 적용된 에어 인테이크도 더욱 커지면서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였습니다. 하지만 헤드램프 디자인은 거의 동일하며 DRL은 조금 더 슬림해졌으며, 헤드램프 양 끝 꼬리 부분을 제거하였습니다. 일체형 DRL에서 중앙부는 히든 라이팅일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그랜저처럼 조금 더 두꺼웠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죠.

세 번째 예상도(출처: 도도튜브 유튜버)
세 번째 예상도(출처: 도도튜브 유튜버)
세 번째 예상도(출처: 도도튜브 유튜버)
세 번째 예상도(출처: 도도튜브 유튜버)
세 번째 예상도(출처: 도도튜브 유튜버)
세 번째 예상도(출처: 도도튜브 유튜버)

예상도 베스트 3

이번 예상도는 다양한 디자인을 예상하여 제작해 주셨습니다. 우선 첫 번째 사진을 살펴보면 최근 패밀리룩으로 적용하고 있는 DRL이 두께감이 있고 일체형으로는 완벽합니다. 또한 그릴이 대형 차량만큼 대폭 커졌는데 그릴에서 특징은 가장 사이드에 마감된 부등호꼴 형태가 인상적입니다. 렉서스를 닮은 이미지도 있지만 강렬한 인상이 아주 매력적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첫 번째 디자인으로 출시되면 좋겠네요.

후면부 디자인 역시 일체형 테일램프과 DRL 디자인과 동일한 형태고 적용되어 통일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테일램프는 그랜저와 닮았지만 아반떼만의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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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세 번째 사진을 보면 그릴 디자인이 상당히 작아지고 상단에는 수평으로 길게, 하단에는 수직으로 길게 디자인되면서 마치 K5 디자인을 연상시킵니다. 스파이샷과 가장 흡사하지만 그릴 부분의 디자인과 패턴은 전혀 다른 이미지이죠.

네번째 예상도
네 번째 예상도
네번째 예상도
네번째 예상도

예상도 베스트 4

마지막 예상도를 보면 전면부는 그랜저를 많이 닮았습니다. 일체형 DRL과 흡사한 그릴 패턴을 적용하고 있는데 스파이샷에 포착된 그릴은 아니죠. 하지만 말했다시피 트림에 따라 그릴 패턴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아니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어느 정도 가능성을 염두에 두어야 할 테죠.

그릴 디자인은 변경이 가능하지만 헤드램프 디자인은 모두 공통으로 적용되고 LED인지 할로겐인지만 나뉠 뿐인데 헤드램프 디자인은 전혀 생뚱맞은 예상도입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기존 테일램프에서 살짝 변형되었는데요. 페이스리프트에 정석인 그래픽 디자인만 변경되는 게 페이스리프트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기존 부품을 공유해야 하기 때문에 형태를 바꾸기는 어렵죠. 기존 디자인을 유지하고 그래픽이 좀 더 슬림하면서 입체적으로 변형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예상도가 1, 2번은 거의 비슷하며, 3번은 실제로 출시되었으면 하는 디자인이며, 4번째 예상도는 패밀리룩에 가장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갖췄습니다. 아마도 출시하는 디자인은 두 번째 예상도가 가장 비슷할 것으로 예측되는데요. 어떻게 출시되든 간에 분명 판매량을 치솟을 것입니다.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아반떼는 다음 달인 3월 출시될 예정에 있습니다. 현재 북미에서도 엄청난 인기로 월 1만 대 이상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세단 시장이 많이 죽었다고 하지만 세단 vsSUV 체제는 영원할 것이죠. 저 역시 세단을 더 선호하여 SUV는 타지 않고 있는 1인으로서 지속적으로 두 판매량이 비등하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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