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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80 가격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전기차 출고기간
제네시스 GV80
제네시스 GV80 가격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전기차 출고기간에 대하 알아보겠습니다. GV80은 출시한 지 어느덧 3년이 되어가고 있지만 여전히 엄청난 인기입니다. GV70이 출시되면서 인기가 주춤해지나 싶었지만 여전히 국내에서는 최대 인기이죠.
이유는 아직도 국내에서는 캠핑문화와 남들의 시선도 신경쓰여지고 있어서 대형 SUV가 인기입니다. 아닌 분들도 계시지만요. 아래에서 GV80에 대한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네시스 새로운 아이덴티티의 시작
제네시스의 새로운 패밀리룩, 즉 아이덴티티를 새롭게 계승한 모델입니다. 제네시스가 기존 디자인에서는 해외에서 크게 호응을 받지 못했습니다. 당시 현대 부회장이던 정의선은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는데 세계적인 자동차 디자이너를 고용하면서 터닝 포인트의 기점을 맞이합니다.
제네시스 디자이너를 루크 동커볼케를 영입하고 이상엽 디자이너와 함께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한 모델이 제네시스의 첫 SUV GV80입니다. 쿼드 램프와 다이아몬드 디자인의 크레스트 그릴이 정말 매끄러우면서 잘 어울렸죠. 오히려 콘셉트 카보다 더 예뻐서 극찬은 받았습니다.
현재 3년이라는 시간이 지나도 전혀 질리지 않고 최근 출시되는 모델들과 비교해도 꿀리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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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GLE BMW X5와 경쟁구도
대한민국 브랜드의 첫 프리미엄 브랜드이면서 이제 막 생성된 브랜드입니다. 그래서 차종이 많이 있지 않은 상황인데요. 시작할 때는 G80과 G90으로 시작했으며 지금은 GV80, GV70, G70, GV60이 추가되면서 총 6 차종으로 판매 중입니다. 그중 GV80은 중대형 SUV 모델로서 벤츠 GLE, BMW X5와 경쟁을 합니다.
차체 크기는 4,945mm, 전폭 1,975mm, 전고 1,715mm, 휠베이스 2,955mm로 크기는 두 차종과 비슷합니다.
고급스러워진 인테리어
외관뿐만 아니라 인테리어는 프리미엄 브랜드에 걸맞게 확 달라졌습니다. 구형 모델에서는 일반 현대 기아 차들과 비교해도 고급스러운 실내가 아니였지만 GV80부터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완성하였죠!
센터 디스플레이는 14.9인치 크기로 4분할 화면이 가능하고, 클러스터는 3D 12.3인치 크기로 운전자의 시야에 따라 클러스터가 조정됩니다.
센터페시아에 센터 콘솔을 비스듬히 연결하여 센터 콘솔에 공조시스템을 조작하는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조작하는 버튼 역시 터치로 변경하였습니다. 변속기는 전자식 다이얼 레버(SBW)로 첫 제작 했었습니다.
동급 대비 저렴한 가격
GV80이 인기가 높은 이유는 디자인도 있지만 프리미엄 동급 대비 저렴한 가격대도 있습니다. 기본 6,136만 원부터 시작하는데 벤츠 GLE 9,970만 원, BMW X5 1억 870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같은 엔진을 적용하더라도 GV80은 6,536만 원으로 저렴하죠. 깡통으로만 타더라도 전혀 손색이 없는 차입니다.
3.5가솔린 터보 풀옵션을 적용하더라도 9,356만 원으로 확실히 저렴합니다. X5 최고급 트림 가격은 1억 2,420만 원, 벤츠 1억 1,860만 원인데 여기에 옵션을 추가하면 더 높은 금액대가 형성되죠. 그렇게 된다면 GV80 풀옵션과의 가격차이는 2천 만 원 이상의 차이를 보입니다.
5인승 6인승 7인승 선택
최근 SUV 시장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준대형 이상의 SUV 모델에서는 7인승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럭셔리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6인승까지 새롭게 출시하였는데요. GV80 역시 5인승, 6인승, 7인승이 선택 가능합니다. 6인승이 2열 독립식 시트로 1열 시트와 동일한 안락함을 제공하여 6인승이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3개의 엔진
GV80은 총 3개의 엔진으로 판매합니다.
- 2.5 가솔린 터보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 kgf.m 자동 8단 변속기
- 3.0 디젤 최고출력 278마력, 최대토크 60.0kgf.m, 자동 8단 변속기
- 3.5 가솔린 터보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kgf.m 자동 8단 변속기
엔진이나 차량 크기를 보면 GLE, X5와의 경쟁구도는 확실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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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렴한 부품가, 빠른 AS
가격, 디자인 외에도 수입차 대비 2, 3배 저렴한 부품가격, 많은 AS센터, 빠른 AS도 한몫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굳이 벤츠, BM이 아니더라도 국내 브랜드인 제네시스가 있어 많이 넘어오는 추세입니다.
벤츠, BMW와 같은 수입차 같은 경우 부품을 본사에서 가져와야하며, AS센터도 많이 없어서 대기고객이 많아 수리하는데만 몇 개월이 걸립니다. 수리하는 기간에 차를 타지 못하기 때문에 렌트는 필수이죠.
GV80 전기차 하이브리드
현재 제네시스 전기차는 G80, GV70, GV60 3가지가 있는데 60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이며, GV70과 G80은 내연기관의 파생모델입니다. 그래서 소비자들 역시 GV80 전기차 출시를 기다리고 있지만 아직까지 출시 계획이 없습니다. 스파이샷이 포착되지 않았으니까요.
그렇다면 전기차를 출시하지 않은다면 하이브리드라도 출시하면 좋을텐데 하이브리드 역시 출시 계획이 없습니다. GV80뿐만 아니라 제네시스 라인업 모두 공통적으로 하이브리드를 출시하지 않을 것입니다.
출고기간
최근 금리 인상으로 자동차 계약을 포기하는 소비자들이 대거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난번까지는 출고기간이 30개월이었지만 계약 취소로 현재는 가솔린 2.5T 12개월 이상, 디젤 3.0 7개월 이상, 3.5 가솔린 터보 12개월 이상으로 대폭 감소했습니다.
페이스리프트 출시는?
브랜드를 살펴보면 고급차량일수록 페이스리프트나 풀체인지 주기가 길어지게 됩니다. 인기가 많으면 인기가 많으니 더 길게 팔 수 있지만 안 팔리면 팔아서 개발비라도 뽑아내야 하니 프리미엄 브랜드 같은 경우에는 부분변경 주기가 4년, 풀체인지 주기가 7~8년정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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